Friday, September 30, 2011

[Google Appengine] Application + Github

(주) 해당 내용은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노트 하는 것이므로, 심도 깊은 내용을 기대하시긴 어렵습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이라기보단, 제가 선호하는 방법이므로 100% 이 방법이 맞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제가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ithub에 새로운 Repository를 생성
    1. https://github.com/
  2. Tool들을 이용해 우선 Clone을 합니다.
    1. Terminal / shell 등을 이용.
    2. githug:mac 을 사용(http://mac.github.com/)
    3. 저같은 경우는 pycharm을 사용하는 데, 이 IDE가 github를 지원 합니다.
      1. 좋긴 한데 유료고 좀 비싼 편이라 적극 권장은 못하겠네요.
  3. Google AppEngine Dashboard 로 가서 Application을 생성 합니다.
    1. https://appengine.google.com
  4. 위에서 생성된 Application ID와 동일한 Directory를 Repository Root에 만듭니다.
    1. 나중에 Deploy 할 때, 이 명칭을 사용하므로 잘 맞춰주셔야 합니다.


그럼, 기존에 누군가 만들어둔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1. 우선 Github에서 생성된 Repository를 Sync 받습니다.
    1. 위에서 언급된 툴을 이용하여 받으면 됩니다.
  2. IDE가 Google AppEngine Luncher를 지원하는 경우는 단순히 디렉토리만 맞춰주면 되더군요.
    1. 이 부분은 pycharm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따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3. 일반적으로는 Google AppEngine Luncher를 사용하실 것입니다.
    1.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게 되면 Add Existing... 이 있는데 이것을 위에서 생성된 Directory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4. 이후엔 개발하고 commit/publish 를 하면 됩니다. 참 쉽죠잉.
^_^)~씨유!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