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해당 내용은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노트 하는 것이므로, 심도 깊은 내용을 기대하시긴 어렵습니다.
이제 Web app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Data를 다루는 방법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이제 Web app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Data를 다루는 방법을 테스트 해봤습니다.
Google Apps Engine에서는 Datastore를 이용하여 Databas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밌는 것은 Datastore Admin을 들어가도 Entity(DB의 Table정도 개념인 듯)를 생성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python의 경우 google.appengine.ext 의 db를 이용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이후, Entity를 구성하는 Class를 만들어서 이 Class.put()으로 Entity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 주의점은 Local 에서 진행 되는 Datastore와 Service에서 되는 Datastore가 분리 되어있으므로, Local에서 아무리 데이터를 집어 넣어도 Admin으로 조회를 할 수가 없습니다.(처음에 왜 안되나 한참 고민 했네요. Deploy 후 고민 해결)
그럼 로컬에서 어떻게 볼 것인가?
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Port는 자신에게 맞게 변경해주세요)
Database의 Admin에 익숙하고 요즘 Database의 트렌드를 전혀 보고 있지 않다보니, 이러한 방식이 참 어색하긴 하네요. 흥미 있는 방법이긴 합니다.
그 외에는 DB를 다루는 것과 비슷하게 GQL을 이용해서 진행 할 수도 있지만, 객체처럼 사용해서 진행 하는 방법에도 익숙해질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복잡한 조건문이 아니면, Key를 이용해서 값을 가져올 수 있는 듯 하네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